과천시, 제13회 자원순환의 날 환경부장관 표창
과천시, 제13회 자원순환의 날 환경부장관 표창
  • 시사팩트
  • 승인 2021.10.1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 9월 6일 ‘제13회 자원순환의 날’ 표창 수상
○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재활용 1등 선도도시 과천’으로의 도약
제13회 자원순환의 날 표창장 [사진=과천시청]
제13회 자원순환의 날 표창장 [사진=과천시청]

과천시는 ‘제13회 자원순환의 날’과 관련해 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폐기물도 소중한 자원’이라는 인식을 널리 알리고 생활 속 자원 절약과 자원순환 실천의지를 다지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9월 6일을 ‘자원순환의 날’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시는 평소 자원순환에 대한 남다른 관심과 헌신적인 노력으로 자원 순환 사회 형성에 기여한 공이 크다는 것을 인정받아 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시는 플라스틱 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 핵심 재활용 자원인 투명페트병이 원활히 수거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의 ‘라벨없는 투명페트병 사용 의무화’를 선언하였다. 또한 재생원료인 폐합성수지가 40% 함유된 환경표지 인증제품으로 공공용 종량제 봉투를 선제적으로 제작, 사용함으로써 자원순환 경제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였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1회용품 사용량 급증에 따라 생활 속 탈 플라스틱 실천운동에 직접 참여, ‘1회용 봉투 거부거하고! 에코백 실천하고!’를 지켜나가겠다 선언하였으며, 각 주민센터에서는 주민대상 회의 시에 ‘라벨없는 투명 페트병 사용’ 선언 릴레이를 추진하여 시민들의 자연스로운 동참을 유도하였다.

과천시는 “재활용품의 올바른 분리배출을 당부드린다”라며 폐기물을 감소화하고 재활용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