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지난달 30일 2021 안양혁신교육포럼 줌(zoom) 회의 개최.
안양시, 지난달 30일 2021 안양혁신교육포럼 줌(zoom) 회의 개최.
  • 시사팩트
  • 승인 2021.10.0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호 안양시장,“안양을 미래교육 선도 모델로 개발하겠다.”
안양혁신교육포럼 [사진=안양시청]
안양혁신교육포럼 [사진=안양시청]

최대호 안양시장이 안양을 미래교육의 선도모델로 개발하겠다는 포부를 나타냈다.

안양시는 지난달 30일 지역의 교육관계자 등이 참여하는‘2021 안양혁신교육포럼을 줌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최 시장은 이 자리에서 "학생과 학교, 주민과 지역이 함께하는 행복교육 실현에 힘을 기울여 왔다며, 교육지원청 등 지역의 유관기관과 함께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좋은 모델 안양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안양형 미래교육의 지속가능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함께 노력해야 할 것임을 부탁했다. 교육현장에 있는 많은 이들의 고견이 필요하다는 점도 덧붙였다.

최 시장은 "또 코로나19 라는 복병으로 교육현장이 위기를 맞고 있지만 미래지향적 교육으로 도약하는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야 할 것"임을 강조했다.

아울러 참석인사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보내준 다양한 의견들은 교육정책을 추진하는데 반영토록 하겠다고 전했다.

안양혁신교육포럼은 안양시장과 안양교육장을 비롯해 장학사, 초·중·고교 교장과 교감 및 교사, 인재육성재단 관계자 등이 주축을 이룬 교육자치구현 협의체로서 안양지역 교육현안과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