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가 운영하는 광명골프연습장은 지난 28일 화재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하안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광명도시공사에서 운영 중인 광명골프연습장은 ‘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정 제14조’에 따라 매년 2회 이상 소방훈련과 교육을 실시하고 그 중 1회 이상은 소방서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오후 1시 10분부터 진행된 소방훈련은 골프연습장 실내·외 화재발생 시 귀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함은 물론,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훈련은 실제 화재 발생에 따른 상황 대처 합동 소방훈련으로 직원 20여명이 함께 참여해 화재경보, 대피유도, 중요문서 반출과 초기 소화기 화재진화, 2차 소화전 화재 진화, 부상자 응급조치, 환자후송, 화재진압 후 피해복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공사는 이번 소방훈련을 계기로 직원들의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키우고 골프연습장 이용객들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향후 안전교육 및 안전점검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박충서 본부장은 “주기적으로 재난상황 대비 훈련을 실시하고 소방시설 및 장비를 점검하는 등 현장 상황에 맞는 대응 방법을 적용해 직원은 물론 이용고객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