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시․군(광주,하남,양평) 연계 국책 도로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3개 시․군(광주,하남,양평) 연계 국책 도로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시사팩트
  • 승인 2018.11.2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시군 업무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양평군청]
3개 시군 업무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양평군청]

양평군은 광주시, 하남시와 연계되는 서울~양평간 고속도로 건설 및 국도(45호선)․국지도(88호선) 확장사업 등에 대하여 3개 시․군이 공동 대응 추진키로 협의하고, 27일 하남시청에서 시장․군수간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3개 시․군이 연계되는 국책 도로사업 추진에 한 목소리로 대응하여 사업을 가속하기 위하여 추진되었다.

서울~양평 간 고속도로는 2017년1월 제1차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 고시 되었으나, 금년도 기재부 재정사업평가 자문회의에 미반영 되는 등 행정절차가 지연되고 있다.

또한, 제4차 국도․국지도 5개년계획에 반영된 강하~강상간 및 광주~양평간 국지도 88호선 확장(개량)사업은 사업추진을 위한 실시설계 등이 지연되고 있으며, 상기 노선의 교통 개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하남시가 건의한 국도45호선(팔당댐~도마삼거리 연장 7.0km) 4차로 확장 사업과 연계하는 방안이 필요한 실정이다.

3개 시·군은 지연되고 있는 상기 사업들에 대한 조속 추진 및 사업 극대화를 위하여 행정절차 이행 과정에 대한 공동 추진 및 대응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함께 하였고, 이번 협약 체결이 큰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3개 시․군이 공동 추진하는 사업으로 연장은 서울~양평간 고속도로는 26.8km, 양평-광주-팔당댐간 국도45호선 4차로 확장 7km, 국지도88호선 4차로확장 20km 등 총 53.8km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