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우리가 만드는 학교재구성’ 21개교로 확대
오산시 ‘우리가 만드는 학교재구성’ 21개교로 확대
  • 시사팩트
  • 승인 2021.09.17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드림 개관 [사진=오산시청]
다드림 개관 [사진=오산시청]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학교 공간혁신 별별숲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다온초등학교‘다드림’개관식을 지난 16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산시 학교 공간혁신 별별숲 프로젝트는 아이들의 교육과정 참여로 학교공간을 재구성하는 프로젝트로, 지난 2018년도부터 매홀고등학교‘꿈담’, 수청초등학교‘수청 꿈마루 미술관’, 오산원일초등학교‘느티나무쉼터’등 총 21개의 학교의 공간을 재구성했다.

이번 개관식을 진행한 다온초등학교‘다드림’은 학교 본관 미디어실의 유휴공간을 학생들이 편하게 모여 담소를 나누고, 놀이와 독서를 할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으로 재탄생시킨 곳이다. 초등학생 4~6학년으로 TF팀을 구성하고 4차에 걸친 워크숍을 진행하여 학교 탐색 및 공간을 디자인하였으며, 목공교실을 통해 공간 내 인테리어 소품(스툴, 좌식테이블 등)을 직접 제작하여 공간을 꾸몄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다드림’은 많은(다) 꿈과 상상(드림)으로 가득 찬 공간이라는 뜻으로 공간 이름 공모전을 통해 선정되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며 학교공간을 직접 기획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하며 “우리들의 생각이 실제로 우리 학교를 바꿔가는 과정 속에 더욱 자부심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였다고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2021년 오산시 학교 공간혁신 별별숲 프로젝트는 오산원일초등학교‘느티나무쉼터’를 시작으로 다온초등학교‘다드림’을 완성하고, 성호중학교, 금암초등학교, 오산중학교, 오산대원초등학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