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7일 동신초 5개 학급 대상‘2021년 미래형 도시교통 정책 교육’

16일 장안구 동신초등학교에서 열린 ‘미래형 도시교통 정책 교육’ [사진=수원시청]
16일 장안구 동신초등학교에서 열린 ‘미래형 도시교통 정책 교육’ [사진=수원시청]

수원시가 지속가능한 도시교통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2021년 미래형 도시교통 정책 교육’을 운영한다.

‘미래형 도시교통 정책 교육’은 수원시 청소년들이 변화하는 도시교통 환경을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친환경 교통수단 등을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16일부터 17일(오전 9시~정오)까지 이틀간 장안구 동신초등학교 5개 학급 13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주요 내용은 ▲사람과 환경을 위한 친환경 교통수단 ▲과거 전차와 해외 트램(도로 위에 깔린 레일 위를 주행하는 노면 전차)으로 알아보는 교통수단 발전 모습 ▲걷기 좋은 미래 도시 수원 만들기(자동차 줄이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등) ▲조립 키트를 활용해 트램 모형 제작하기 등이다.

수원시는 앞으로 율전초(10월), 화양초(11월) 등 2개 학교에서도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최광균 수원시 도시교통과장은 “이번 교육이 청소년들이 친환경 교통수단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11월까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교육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