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천시, 청소년들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의견 제안의 장 마련

과천시, 청소년자치기구 간담회 ‘뭉쳐야 한다’ 개최 [사진=과천시청]
과천시, 청소년자치기구 간담회 ‘뭉쳐야 한다’ 개최 [사진=과천시청]

과천시 김종천 시장이 청소년자치기구 청소년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11일 토요일 과천시청소년수련관 공연장에서 열렸으며, 김종천 시장을 비롯해 청소년자치기구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가 일부만 대면으로, 나머지는 비대면 방식으로 참여하였다.

간담회 제목은 서로 소통하며 지역사회 변화를 위해 의견을 제시해보자는 취지에 맞게, 청소년들이 직접 ‘뭉쳐야 한다’로 결정했으며, 행사의 기획과 운영 또한 과천시청소년자치조직 청소년들이 담당했다.

간담회에서는 우선, 청소년들이 일주일간 사전설문으로 조사한 ‘과천시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과천의 모습’과 ‘바라는 모습’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이후에는 비대면 참가자들을 위해 ‘보이는 라디오’ 컨셉으로 본격적인 간담회를 진행, 편안한 분위기에서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들은 김종천 시장에게 교육, 문화, 환경, 청소년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 의견을 제시했으며 특히 ▲문화시설 확대 ▲청소년 시설 및 놀이공간 확대 ▲학교 교육·환경 개선 ▲자연 환경보존 등을 이야기 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낮은 자세로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긍정적으로 검토하여 청소년의 삶의 질이 한층 높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