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굿즈부터 의류, 숙박, 모빌리티까지… 화려한 콜라보 라인업
오는 14일 마플샵에서 공식 굿즈 기획전 오픈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돌아온 10월의 재즈페스티벌.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이 올해의 아트웍을 담은 한정판 굿즈를 오는 14일 마플샵에서 공개한다. 페스티벌 특유의 분위기를 그리워했을 관객들을 위한 스파오와의 콜라보 상품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투어비스에서 자라섬에서의 가을밤 낭만을 더할 특별한 숙박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어 오랜만에 자라섬을 찾는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인다.

▶해마다 완판 행렬, 자라섬재즈 올해의 아트웍 한정판 굿즈 기획전 오는 14일 마플샵에서 오픈

18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이하 ‘자라섬재즈’)이 네덜란드의 세계적인 그래픽 디자이너 조르디 반 덴 뉴벤디크와의 콜라보 아트웍으로 완성한 2021 자라섬재즈 한정판 굿즈 기획전을 오는 14일부터 마플샵에서 공개한다. 

 조르디 반 덴 뉴벤디크(Jordy van den Nieuwendijk, 이하 조르디)는 네덜란드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이자 그래픽 디자이너로 애플, 아메리카 익스프레스, 뉴욕타임스 등 해외 유수 기업들과 에르메스, 자크뮈스와 같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는 물론 최근에는 이니스프리, 롯데면세점, 라이풀 등 국내 브랜드와 활발한 협업을 이어가며 이름을 알렸다. 자유로우면서도 뚜렷한 개성이 담긴 작품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조르디는 이번 자라섬재즈와의 콜라보를 통해 재즈의 즉흥연주를 연상시키는 포스터를 선보이며 다시 함께 모여 즐기는 페스티벌의 활기찬 분위기를 그려냈다. 

 

18회 자라섬재즈 한정판 굿즈 이미지
18회 자라섬재즈 한정판 굿즈 이미지

조르디의 재치 있는 아트웍을 활용한 2021 자라섬재즈 한정판 굿즈는 티셔츠, 손수건, 스티커 팩, 파우치 2종, 핸드폰 케이스 2종 등 의류, 잡화 제품으로 구성된다. 또한 ‘다시 빌려 쓰는 자라섬’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플라스틱의 새로운 순환구조를 찾는 노플라스틱 선데이와 함께 버려진 병뚜껑을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키링도 만나볼 수 있다. 마플샵은 ‘원스톱 커머스 솔루션’을 통해 자라섬재즈의 한정판 굿즈 주문 접수부터 상품 제작, 배송, CS까지 전담한다. 

▶콜라보 최강자 스파오x자라섬재즈페스티벌, 페스티벌 바이브를 담은 티셔츠 출시

이에 더해 자라섬재즈는 캐릭터, 아이돌, 드라마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와의 협업으로 콜라보레이션의 영역을 넓혀온 이랜드월드의 글로벌 SPA브랜드 ‘스파오(SPAO)’와 함께 페스티벌 바이브를 담은 의류 상품을 출시한다. ‘스파오=콜라보레이션’ 이라는 공식이 있을 정도로 매년 이색적인 협업을 선보이고 있는 스파오가 최초로 페스티벌 굿즈 제작에 나선 것. 이번 협업 상품은 페스티벌의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티셔츠 등으로 구성되어 2년 만에 다시 자라섬을 찾는 관객들의 기대감을 한층 높일 예정이다. 스파오와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의 콜라보는 오는 10월 7일부터 스파오닷컴, 무신사 등 온라인채널을 비롯해 오프라인 10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울 근교 캠핑과 함께 즐기는 야외 페스티벌, 투어비스서 자라섬 숙박 패키지 판매

자연 속에서 재즈와 함께 즐기는 낭만적인 가을 캠핑을 원한다면 투어비스에서 자라섬재즈페스티벌 캠핑 패키지를 예약해보자. 투어비스는 오토캠핑 사이트 패키지, 카라반 사이트 패키지, 카라반 패키지 총 3가지 구성으로 페스티벌 입장권과 함께 패키지 상품을 단독으로 판매 중이다.  뿐만 아니라 자라섬 인근 호텔(켄싱턴리조트 가평, W 지우리조트, 오라 호텔 베어스,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 숙박 패키지를 추가로 구성하여 페스티벌을 찾는 관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카카오T에서는 자라섬재즈 기간 동안 셔틀버스를 제공한다. 셔틀버스는 행사장과 서울 주요 거점을 왕복하는 노선으로 구성되며 해당 서비스는 오는 9월 16일부터 카카오T앱을 통해 사전 예약을 받을 예정이다. 

 오는 10월 9일부터 11일까지 자라섬 일대와 가평의 음악복합문화공간 음악역 1939에서 개최되는 제18회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은 김현철, 정원영밴드, 선우정아(with swja band), 조응민&바다 JAZZ LINERS, 하드피아노, 2021 자라섬비욘드, 김보라의 재즈X민요 프로젝트 등 총 7팀의 1차 라인업 아티스트를 공개하였으며 내달 최종 라인업과 타임 테이블을 공개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야외 페스티벌을 위해 자라섬 메인 스테이지인 재즈아일랜드는 1인석, 2인석, 3인석 지정좌석제로 운영되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티켓 문의 031-581-2813~4)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