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기념식과 치매인식개선 영상 홍보
○ 카카오톡 채널 과천시치매안심센터에서 OX퀴즈 참여 가능

치매안심센터 [사진=과천시청]
치매안심센터 [사진=과천시청]

과천시 치매안심센터는 ‘제14회 치매극복의 날’(9월 21일)을 맞아 9월 10일부터 21일까지 각종 행사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과천시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 SNS를 통해 지역사회 내 치매극복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치매 조기 검진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 치매인식개선 홍보 영상 게시 ▲ 중앙치매센터 온라인 기념식 ▲ 카카오톡 채널 ‘과천시치매안심센터’ 친구 추가 후 치매극복을 위한 OX퀴즈 ▲ 치매극복을 위한 응원메세지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과천시민과 관내 직장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치매극복을 위한 OX퀴즈’는 정답자 중 100명을 추첨하여 지역화폐(5,000원권)을 증정한다.

김향희 과천시보건소장은 “이번 치매극복의 날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지역사회 치매친화적 환경을 조성하여 치매에 대한 이해와 인식제고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과천시치매안심센터는 지역 내 치매 통합관리 서비스의 허브 기관으로 만 6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조기검진 및 등록사업, 쉼터운영, 인지훈련 프로그램, 가가호호 방문 맞춤형 서비스, 가족지원 서비스, 치매인식개선 홍보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천시보건소 질병관리과 치매안심센터(02-2150-357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