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1 청소년명예이사모집포스터 [사진=시흥시청]
보도자료1 청소년명예이사모집포스터 [사진=시흥시청]

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은 시흥시 청소년의 의견을 대변하고 행복한 성장을 함께 만들어갈 청소년 명예이사를 오는 9월 9일까지 모집한다.

시흥시청소년 명예이사제도는 시흥시가 전국 최초로 도입한 제도다. 재단 이사회에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시흥시의 청소년 정책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명예이사로 위촉된 청소년에게는 시흥시장 명의의 청소년 명예이사 위촉증서가 수여되며, 시흥시청소년재단 이사회에 비상임이사로 참석하게 된다.

재단 이사회는 재단으로부터 정기적으로 재단 운영에 관한 주요 사항을 보고 받으며, 주요 안건에 대해 논의하고 최종의사를 결정하는 일을 수행한다.

이사회에서 의결하게 되는 주요 안건은 ‘시흥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사업에 관한 추진 여부’, ‘재정, 인사 등 재단 경영 전반에 필요한 다양한 정책 결정’에 관한 사항이다.

청소년 명예이사는 재단 이사회에서 최종적인 의사결정 권한은 없으나, 안건에 대한 의견표명권을 갖게 된다.

명예이사로 참여하는 청소년은 주요 안건에 관해 그들의 입장에서 다양한 시각에서 의견을 자유롭게 제안함으로써 해당 안건의 의사결정이 청소년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나침반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시흥시 관내에 거주하는 만 16세~24세 청소년 6명이다. 지원서는 비대면 접수로 이메일(choon@shyouth.or.kr)이나 구글 폼(https://forms.gle/E5JRJFR73vhBzwZF6)에서 이뤄진다.

지원서 양식은 시흥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shyouth.or.kr) 공지사항과 시흥시청소년재단(070-4105-765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