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정운영의 대변혁을 이끌어 나가는데 앞장서고자 한다.

 

1995년 처음 민선으로 치러진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올해로 제7회를 맞았다.

6·13지방선거의 열기가 본격적으로 달아오르고 있다.

올해는 어떤 정치인이 광명시민들 앞에 새롭게 모습을 드러낼까.

<시사팩트>는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주요정당 도의원 출마 후보자와의 서면인터뷰를 통해 그들의 비전과 정치 철학을 소개한다.

지난 3월 말 공문으로 각 출마후보자에게 서면인터뷰 요청을 하였고 이에 후보자들은 흔쾌히 인터뷰를 하겠다고 했다. 인터뷰에 응한 각 후보자들 모두가 참여하길 원했지만 약속을 지키지 않은 후보자, 타 언론사의 질문과 답변이 같은 성의 부족함을 느낀 인터뷰는 거절 했으며, 언론사와의 약속도 저버린 일부 도의원 출마자들, 시민들과의 약속도 저버릴 것인가....,

 

‘다른 예비후보보다 문제해결 능력이 월등하다고 생각한다’

# 도의원 출마 이유와 본인이 도의원이 되어야 하는 이유

전국 최대의 지방자치단체는 경기도이다.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경기도정이 잘 운영되어야만 한다. 현재의 경기도정은 일자리, 교육, 교통, 환경, 복지 등 여러 가지 면에서 도민들의 기대 수준에 크게 못 미치고 있다.

도정운영의 대변혁이 필요한 시기이다. 이러한 대변혁을 이끌어 나가기 위해서는 도의회의 역할이 중요하다. 도정운영의 대변혁을 이끌어 나가는데 앞장서고자 한다.

성장 동력을 강화해 일자리를 창출하면서도 재정운영의 효율적인 지출방안을 찾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 도민들의 행복한 삶을 만들어 나가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 도의원 출마 선언한 타(당내)후보 보다 차별화 된 전략

재선의원으로 경기도를 많이 알고 있다는 점이다. 경기도가 갖고 있는 장점과 단점, 기회와 위기요인 등 다른 예비후보보다 잘 알고 있다.

4년이라는 임기동안 제대로 된 의정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경기도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경기도는 지역이 방대하고 산적한 문제점이 많은 자치단체로서 경기도를 이해하는데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다른 예비후보보다 문제해결 능력이 월등하다고 생각한다.

또, 많은 인적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는 점이다. 복잡한 도정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전문가 집단, 시민 사회단체 등과의 협조가 필수적이다. 지난 8년간 도 단위 문제 해결을 위한 인적네트워크를 잘 구축해 왔기에 정책의 수립, 집행, 문제의 예방과 해결 등에 도의원으로서 제대로 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 광명시가 시급히 다뤄야 할 현안과 해결방안은 무엇인가

광명시는 그린벨트 (Green Belt,개발제한구역) 및 수도권 규제로 각종 개발이 제한되어 ▶지역 내 일자리가 크게 부족하고 ▶주거 환경 또한 열악한 실정이다. 이로 인한 수도권 내 다른 지역보다도 시민들의 삶의 질과 지역 경쟁력이 크게 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지역 내 크고 작은 여러 가지 문제가 대두되고 있지만 이 두 가지 문제의 해결 없이는 다른 문제도 해결도 어려운 실정이다. 이 두 가지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이 가장 시급하며, 다른 문제 해결의 초석이 될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인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기 위해서는 광명·시흥테크노벨리 조성사업이 조속하게 진행되어야 한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