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지자체 최초 공영주차장 자동감면서비스 제공
부천시, 지자체 최초 공영주차장 자동감면서비스 제공
  • 시사팩트
  • 승인 2018.11.2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와 행정정보 공유로 할인대상자 즉시 할인
e하나로 요금감면서비스 업무협약식(왼쪽에서 세 번째 송유면 부천부시장) [사진=부천시청]
e하나로 요금감면서비스 업무협약식(왼쪽에서 세 번째 송유면 부천부시장) [사진=부천시청]

부천시가 공영주차장 이용요금 할인대상자에게 자동으로 요금감면을 제공하는 ‘e하나로 요금감면서비스’를 지자체 최초로 도입한다.

시는 11월 21일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서 행정안전부와 e하나로 요금감면서비스를 위한 행정정보공동이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부천시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저공해·친환경 차량 및 경차는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출차 시 자동으로 요금을 감면받게 된다. 그 외 감면대상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신청 후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민간의 실시간 주차정보 모바일서비스와 연계해 부천시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경우 주차요금자동결제 및 자동감면서비스를 통해 주차장 입출차 시 정차 없이 원스톱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모바일 주차정보 어플리케이션에서 목적지 검색⇒주차장추천⇒주차장선택(가용면수 확인)⇒주차요금자동결제(주차요금자동감면서비스)⇒무정차 출차

시는 연말까지 행정안전부 시스템과 연계환경 구성 및 정보연계를 완료한 후 내년부터 정식 운영할 계획이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주차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와 효율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간의 모바일서비스와 연계한 원스톱 주차서비스를 확대하고 공공시설 이용요금 즉시감면서비스를 주차분야 외에 다른 공공시설물에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교통사업과(032-625–383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