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_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 [사진=평택시청]
2021_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 [사진=평택시청]

평택시립안중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한 <2021년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 공모사업의 운영기관으로 7년 연속 선정되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안중도서관은 상반기 프로그램에 이어 여름특강 프로그램 및 웹툰 작가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여름특강은 어린이, 청소년, 성인 대상 3개 프로그램을 온라인(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운영 예정이다. 어린이, 청소년 프로그램은 웹툰 기기를 참여자들에게 대여해 웹툰의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세부 프로그램은 ‘나의 관심이 웹툰이 되다’(초등 고학년), ‘나의 버킷 리스트 웹툰’(청소년), ‘팝아트 캐리커처’(성인)이다. [3개 프로그램 접수 마감]

쥬드 프라이데이 웹툰 작가 강연은 8월 14일(토) 14시 온라인(ZOOM)으로 운영 예정이다. 강연은 웹툰 작가의 일상 및 작품이야기를 듣는 시간이 될 것이다. 작가는 손으로 직접 그린 섬세한 그림과 따뜻한 스토리로 ‘금요일의 힐링’이라 불리며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은 작품 <진눈깨비 소년>을 그렸다. 다른 작품으로는 <길에서 만나다>가 있다.

웹툰 작가 강연은 현재 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로 접수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안중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031-8024-8346~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