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천시는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리모델링 및 기자재비 지원, 과천자이는 어린이집 건물 무상 제공
○ 시민 불편 최소화 위해 내년 3월 신학기 개원 목표로 추진

과천시, 과천자이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 업무협약 체결 [사진=과천시청]
과천시, 과천자이와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 업무협약 체결 [사진=과천시청]

과천시는 16일 오전 상황실에서 과천주공6단지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과천자이)과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및 운영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본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운영 협약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김종천 과천시장과 이병선 과천주공6단지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장과 일부 관계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과천주공6단지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과천자이)은 단지 내에 어린이집 건물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과천시는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리모델링 및 기자재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입소권 중 70%를 과천자이 공동주택 거주자 자녀에게 부여하기로 했다.

어린이집은 입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내년 3월 신학기 개원을 목표로, 올해 하반기에 국공립어린이집 위탁체 선정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기타 해당 어린이집의 입소 대기 신청 시기 및 개원 일정은 향후 과천시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 ‘과천마당’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을 통해 보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보육 서비스 질을 더 높일 계획이다.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좋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