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신협과 마을공동체 활성화 업무협약 [사진=의왕시청]
의왕신협과 마을공동체 활성화 업무협약 [사진=의왕시청]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1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의왕신협(이사장 박세웅)과 함께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현재 부곡 중앙로에 위치한 의왕신협이 2022년 삼동 장안지구에 위치한 5층 규모의 신축 건물로 이전함에 따라 기존에 사용하던 의왕신협 3층 건물(169.49㎡)을 2022년 2월 이후 의왕시에 5년간 무상임대 한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김상돈 시장, 박세웅 의왕신협 이사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협약을 통해 의왕시는 의왕신협에서 무상임대하는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주민커뮤니티 공간인 마을공동체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박세웅 의왕신협 이사장은“마을공동체 공유 공간이 부족한 부곡지역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의왕신협에서 사용하던 건물을 시에 무상임대하기로 결정했다.”며“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의왕신협도 의왕시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주민커뮤니티 공간 마련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신 의왕신협에 감사드린다.”며“의왕신협에서 무상임대 하는 건물을 활용해 도시재생 뉴딜사업 기반을 구축하여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위한 현장지원센터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