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 주관, 제4회 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대전 참여

광명도시공사(사장 김종석)는 6월 30일부터‘광명소하지구 공공시설부지 복합개발사업(이하 본 사업)’의 설계공모를 <제4회 대한민국 공공주택 설계공모대전(이하 설계공모대전)>참여를 통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설계공모대전은 광명도시공사를 포함한 8개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것으로 9월까지 작품을 접수하고 10월 심사를 거쳐 11월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며, 설계공모 참가자는 8월 13일까지 공모참가 등록을 할 수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설계공모대전은 수도권 9곳(본 사업 포함), 비수도권 11곳의 총 20곳의 후보지가 선정되었으며, 기초공사로는 최초로 광명도시공사가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광명소하지구 복합개발사업’은 광명도시공사에서 시행을 맡아 도심의 공공시설부지(주차장)를 활용한 복합건축물 건설을 통해 토지이용효율화를 도모하고 창업지원주택(행복주택) 약 140세대 및 주차장 120면 등을 공급함으로써 광명시 청년계층의 주거안정, 주민편의시설 확충에 기여하고자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광명도시공사는 이번 설계공모대전 참여를 통해 기존 공공주택의 부정적 이미지를 개선하고, 코로나-19로 변화된 주거문화를 반영하여 단순한 주거기능의 주택이 아닌 창업지원공간 등 다양한 요소를 반영한 주거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설계안이 도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명도시공사 김종석 사장은 “설계공모대전 참여를 통해 기초공사로써 양질의 공공주택을 적극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며 “광명소하지구 공공시설부지 복합개발사업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광명시민들에게 보다나은 주거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설계공모대전에서는 대학생 특별공모, 어린이 그림대회, 준

공사업 설계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도 계획되어 있으며, www.khousing.org에서 세부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