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용태 신임 청년최고위원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용태 신임 청년최고위원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당 최연소 당협위원장인 1990년생 김용태 경기 광명을 당협위원장이 11일 신임 청년 최고위원으로 당선됐다.

김용태 최고위원은 수락연설에서 “저는 지난 전당대회에서 약속드린 바와 같이 국민의힘 청년들을 계파로 낙인찍어 임의로 재단하지 않겠다”며 “각자 지지하는 대선후보가 다를 지라도 그 레이스의 끝에는 국민의힘 정강정책을 공유하고 2022년 정권교체라는 같은 목표에 선 국민의힘 당원 동지임을 주지하겠다”고 다짐했다.

김 최고위원은 “진정한 보수는 부자, 기득권이 아니라 부모 찬스 없이도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 한번 실패가 인생 전체의 실패가 아니라는 믿음, 어떠한 조건에서도 인간의 존엄성은 지켜진다는 믿음, 이 믿음에 있다”며 “지난 전당대회에서 ‘보수는 정상이 아니라 가장 낮은 곳을 향해야한다’는 김웅 의원의 말씀처럼, 이 믿음으로 따듯한 공동체를 지켜나가기 위해 소외된 청년들을 만나서 희망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저는 지난 전당대회 과정에서 국민의힘이 안보적인 관점에서 기후변화 대응을 적극적으로 대처해야한다고 제안한 바 있다”며 “기후변화는 단순한 환경문제가 아니라 안보, 산업 등 국익에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이다”고 역설했다.

이어 “2008년 이명박 정권에서 국가 비전으로 천명했던 저탄소 녹색성장을 국민의힘의 주요 어젠다로 이어 나가겠다”며 “관련 산업을 혁신성장 동력으로 삼겠다. 우리 국민의힘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서 탈원전이 아니라 탈석탄이 선행되어야 함을 인지하겠다. 최근 소형모듈원전을 강조하며 탈원전 정책 실패를 애매모호하게 묵인하는 듯한 태도를 보이는 정부여당에도 강력히 항의하겠다”고 밝혔다.

김용태 최고위원은 “국민의힘은 문재인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의 비상식을 종식시키기 위해서 모든 것을 바치겠다”며 “저 김용태부터 586세대의 위선에 제대로 맞서 싸우겠다. 국가와 국민을 위해 2022년 정권교체로 국민 여러분과 당원 여러분들게 보답하겠다“고 최고위원 수락연설을 갈무리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