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민정협의회 [사진=의왕시청]
노사민정협의회 [사진=의왕시청]

의왕시는 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김상돈 의왕시장, 윤미경 의왕시의회 의장, 안기남 경찰서장, 송민선 고용노동부안양지청장, 노동계 및 지역주민 대표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왕시 노사민정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의왕시 노사민정협의회 위원 위촉현황에 대한 보고를 시작으로 의왕시 노동자쉼터 조성 사업계획에 대한 안건 심의와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공동선언문 채택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채택한 공동선언문에는 코로나19로 인한 고용불안과 지역경제의 위기 속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사민정 각자의 역할을 명시하고, 상호협력을 통한 극복 의지의 내용을 담았다.

또한, 이어진 토론 시간에는 노사민정 상생 파트너십을 통한 노사문제 해결방안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이어졌다.

위원장인 김상돈 시장은“의왕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상황에서도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 등에 적극 노력하면서 기업체 및 노동자의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앞으로 노사민정협의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 지는 만큼 노사관계가 더욱 긴밀하고 협력적인 관계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사민정 대표자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노사민정협의회는 노(노동계), 사(기업), 민(시민), 정(지방정부) 각 대표가 협력하여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고용 및 노사관계 안정, 노사협력과 관련한 주요사항을 심의하는 회의체로 현재 1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