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의정부 북 페스티벌 개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오는 11월 17일 의정부정보도서관에서 ‘2018 의정부 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의정부 북 페스티벌은 ‘의정부, 600년의 잠에서 깨어나다’라는 주제로 의정부 명칭의 유래를 찾아 조선시대로 시간여행을 떠난다. 작가들을 직접 만나는 책 축제로 시민들의 책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도서관 독서동아리, 학교 독서동아리, 지역서점 등 민관이 어우러져 다양한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 ▲작가이자 도서출판 서해문집 대표 김흥식(반성의 기록, 징비록)의 ‘인문학강연’ ▲정명섭(조선백성실록), 권오준(다시 동화를 읽는다면)작가의 ‘북토크’ ▲김경희(신통방통 세 가지 말), 소중애(삼천갑자 동방삭) 작가의 ‘작가의 방’ ▲동화 빛그림 공연 ▲블라인드 북 큐레이팅 ▲역사책 주제 전시 ‘우리가 몰랐던 조선시대의 비밀’ ▲국악 앙상블‘공이 된 임금님’ ▲의정부사립작은도서관협의회의 ‘역사 놀이터’ 및 시민 참여 이벤트 등이 있다.

모든 행사는 당일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uilib.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도서관 정책팀(031-828-8643)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의정부시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