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민자치프로그램 공연, 어린이‧청소년‧어르신 댄스, 초청가수 공연, 마술 공연, 주민 노래자랑, 체험마당 열려... 주민 화합과 소통의 장 마련
- 먹거리 장터 짜장차 지원으로 어려운 이웃과 나눔 실천

광명시 광명2동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오승근)는 지난 13일 목감천 둔치 다목적 광장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광명2동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축제에서는 주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광명2동 주민자치프로그램인 밸리댄스, 난타 등 공연과 다솜지역아동센터 어린이와 오름 청소년활동센터의 청소년의 댄스, 광이 경로당 어르신 댄스공연 등으로 축제의 문을 열고 관객의 흥을 올렸다. 이어 초청가수 공연과 마술공연, 주민 노래자랑이 펼쳐져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체험마당으로 시 기동대의 군 서바이벌 게임, 페이스페인팅, 도우아트, 요술풍선 만들기, 새마을협의회의 에코백 만들기, 가죽공예 만들기를 운영하여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같이 즐기는 장을 마련해 주민의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먹거리 장터에서는 사랑의 짜장차를 지원함으로 이웃과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축제로써 그 의미를 뜻깊게 했다.

축제에 참여한 한 주민은 “광명2동 목감천은 평소 가족들과 산책하고 운동할 수 있는 휴식의 공간이다,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이 있는 축제가 개최되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오승근 광명2동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이웃 간 소통과 화합, 친목의 장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이 다함께 즐기는, 더욱 발전하고 내실 있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