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 새싹작은도서관은 도서관 주간을 맞아 다가오는 20일부터 <BOOK적 BOOK적 4월의 새싹> 도서관 주간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 아동 동화 <잠자리 편지>의 저자 한기현 작가와 함께 하는 <작가와의 만남 : 잠자리에 소원을 싣고> ▲ 인기 동화 <구름빵> 애니메이션 더빙 수업인 <오늘은 내가 구름빵 성우!>가 있다.

미취학아동과 보호자를 위한 <작가와의 만남 : 잠자리에 소원을 싣고>은 한기현 작가 저서 <잠자리 편지> 빛그림자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연이 끝난 후에는 그림책에 나오는 소원 잠자리를 직접 꾸며보고 딱지 편지를 써서 전달하는 시간을 통해 가족 간 소통과 이해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초등학생을 위한 <오늘은 내가 구름빵 성우!>는 성우가 직접 알려주는 발성법, 발음법, 감정 표현법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피치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나아가 인기 동화 <구름빵>의 애니메이션을 직접 더빙함으로써 아이들의 집중도와 성취감을 끌어낼 수 있도록 한다.

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지역 주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과 스스로의 소중함을 깨닫는 위로와 휴식의 시간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기간에는 위의 프로그램 외에도 <내가 낚은 구름책>, <원화전시>, <연체자를 구해줘!>와 같은 상시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도서관 주간 행사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새싹작은도서관 전화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02-2680-6219).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