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도시공사 전경 [사진=평택도시공사]
평택도시공사 전경 [사진=평택도시공사]

평택도시공사가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지역 건설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평택도시공사는 공사에서 추진 예정인 건설공사에 대해 지역업체에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역업체 참여 등록 안내 공고문을 3월 29일 공사 및 평택시 홈페이지에 게시하였고,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참여 신청을 접수 받는다.

신청대상은 평택시 소재 지역업체로써 전문건설업체, 조달청에 등록된 관급자재 생산업체 및 건설자재 업체, 건설기계 및 장비업체, 인력업체, 건설 신기술․신공법 보유업체 등이다. 여기서 지역업체란 평택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 제2조에 의거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평택시로 하여 건설산업을 영위하는 공사업체, 자재생산․유통업체, 용역업체를 말한다.

평택도시공사는 지역업체 참여 접수 완료 후 등록된 지역 관급자재, 신기술․신공법 등에 대해 설계중인 건설공사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전문건설 업체와 장비 및 인력, 자재에 대해서는 건설공사 계약 후 착수 전 시공사 간담회를 통해 지역업체 참여를 당부할 계획이다.

평택도시공사는 고덕국제화계획지구 택지개발사업 3-3공구 조경공사,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조성공사(1단계) 조경공사, 안정커뮤니티광장 조성공사 등 여러 건에 대해 설계 및 공사 발주 예정으로 본 참여 신청을 통해 지역 건설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한편 참여 신청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방문접수는 하지 않고 이메일로만 접수 받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사 및 평택시 홈페이지에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