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제21기 청소년 참여위 OT·청소년축제추진위 위촉
안양시, 제21기 청소년 참여위 OT·청소년축제추진위 위촉
  • 시사팩트
  • 승인 2021.02.2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호 시장"청소년의 사회의 미래이자 기둥"
청소년축제기획단 위촉 [사진=안양시청]
청소년축제기획단 위촉 [사진=안양시청]

안양시의 제21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오리엔테이션과 제24기 청소년축제기획단 위촉식이 지난 20일 시청사 상황실에서 진행됐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총 21명으로 지난달 23일 구성, 내년 1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시가 추진하는 청소년 관련 정책과 사업에 대해 의견을 제안하고, 이에 따른 참여예산학교 및 참여예산 제안대회에도 참여,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바라보며 사업발굴을 위한 제안과 아이디어를 내게 된다.

청소년축제기획단 위촉식에서는 안양관내 거주하는 중·고교생과 대학생 13명이 최대호 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았다. 시가 한 달여 동안의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

이들은 6월 30일까지 청소년축제 기획단 단원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5월 네 번째 주 토요일로 예정된 제24회 청소년축제를 직접 기획하고, 주제를 선정하며 행사지원 까지 주도적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최대호 시장은 청소년의 한국사회의 미래이자 기둥이라며, 청소년이 당당하게 자신의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지지할 것이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특히 코로나19로 학교생활을 제대로 못했던 지난해와 달리 마음껏 기와 재능을 발휘하는 해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안양시는 전국에선 처음으로 청소년조례를 제정하고 청소년의 날을 신설하는 등 미래 꿈나무 청소년들 사기진작을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한 바 있다. 올해는 박달청소년문화의 집을 건립과 청소년활동지원종합서비스 제공으로 그들의 활동을 더욱 뒷받침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