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모임(단체) 최대 5개팀 선발··장비·시설·유통 지원
군포시민들의 소통 강화 및 미디어제작 활성화 기대
2월 19일~ 2월 26일 이메일, 또는 미디어센터 방문 신청

군포시미디어센터, 미디어 동호회 모집 홍보물 [사진=군포시청]
군포시미디어센터, 미디어 동호회 모집 홍보물 [사진=군포시청]

군포시미디어센터(이하 미디어센터)가 군포시민들의 다양한 시선과 이야기를 미디어 콘텐츠로 표현하고 공유하는 ‘미디어 동호회 활성화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군포시와 군포시미디어센터에 따르면, ‘미디어 동호회 활성화 사업’은 3인 이상의 지역주민들이 함께 모여, 팟캐스트(라디오), 또는 영상콘텐츠 기획 및 제작 등 미디어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사업은 미디어센터에서 진행하는 신규 사업으로 군포시민들의 미디어 접근성 및 활용 능력 제고와 소통 강화를 목적으로 하며, 지역 내 미디어 활동가를 발굴·양성하고 군포시민들의 미디어 활동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모집 분야는 교육형(최대 3팀)과 활동형(최대 2팀)으로 구분되는데, 교육형은 미디어제작 활동을 하고 싶지만 경험이 없어 교육이 필요한 모임을, 활동형은 미디어활동의 지식과 역량을 갖추고 있으나 공간 또는 장비의 지원이 필요한 모임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자격은 3인 이상 주민들의 모임 또는 단체로, 활동형의 경우 공고일 기준으로 결성 및 활동 기간이 3개월 이상 지속되고 있어야 한다.

신청은 2월 19일부터 2월 26일까지 이메일로 하거나 군포시 미디어센터를 방문해서 하면 된다.

미디어 동호회 사업 참여자로 선정되면 모집 분야에 따라 이론·실습교육을 받고, 콘텐츠 제작을 위한 미디어센터 시설과 장비 이용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론교육은 비대면으로 하고, 시설과 장비 등이 필요한 대면 실습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강사를 포함해 4인 이내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원환섭 군포시미디어센터장은 “미디어 동호회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미디어 관련 동호회가 조성되고 운영되길 바란다”며, “향후 참여 동호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미디어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군포지역의 미디어 향유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포시민들의 미디어문화 향유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군포시미디어센터는, 다양한 미디어 체험과 교육 및 활동을 지원하는 생활문화시설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gpmedia.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군포시 미디어센터(031-399-897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