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안부 장관에게 철저한 대비 요청

양기대 국회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양기대 국회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양기대 국회의원은 18일 “집단면역 형성을 위해서는 백신접종이 필수다”며 “17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새해 업무보고에서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을 상대로 오는 26일부터 시작될 코로나19 백신접종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양기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백신접종 유비무환’이란 제목의 글로 “코로나19 백신은 초저온 상태를 유지한 채로 보관, 운송해야 하는 만큼 세심하고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자칫 관리소홀로 대규모 백신이 폐기되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어 “전 장관에게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국민신뢰가 중요하다”며 “가짜뉴스 근절 등 대책마련을 촉구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지난달 한 여론조사에서 응답자의 67.7%가 ‘백신 접종을 지켜보고 맞겠다’고 응답했다”며 “그만큼 국민이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불안감이 있다는 증거다”고 주장했다.

양기대 의원은 “특히 며칠 전 ‘정부가 백신을 맞지 않는 사람을 긴급체포하기로 했다’는 가짜뉴스가 나돌았는데 앞으로 백신접종과 관련한 가짜뉴스에는 무관용으로 대처할 것을 주문했다”며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백신접종이 잘 진행되어 희망의 빛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