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광명시, 2021혁신교육지구시즌Ⅲ 부속합의서 체결_[사진=광명교육지원청]
광명교육지원청-광명시, 2021혁신교육지구시즌Ⅲ 부속합의서 체결_[사진=광명교육지원청]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옥)과 광명시청(시장 박승원)은 혁신교육지구시즌Ⅱ에 이어 광명혁신교육지구시즌Ⅲ 부속합의서를 체결해 2021년 3월부터 2026년 2월까지 5년간 지속하게 되었다.

시즌Ⅲ는‘함께 배우고 실천하며 성장하는 해오름교육공동체’라는 비전 아래 지속가능한 공동체 연계 미래교육, 학교‧마을의 교육협력을 통한 교육생태계 활성화, 교육거버넌스를 통한 교육자치 실현을 목표로 35개 세부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광명시는 올해 35억7천만원, 교육청은 16억천만원을 지원해 마을과 학교를 연계한 배움터 확장에 노력하기로 했다.

광명혁신교육지구시즌Ⅲ는 학교와 마을의 교육협력을 확대하고 학생중심교육활동을 강화해 광명미래교육 생태계를 활성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미래학교, 해오름 마을학교, 향기나는 문화예술교육3.0, 마을교육공동체 교육자치 등이 있다.

특히, 올해 발굴한 마을 인프라는 사회적경제, 공정무역, 문화재단과 함께 한 교육연극 등으로 마을기반 학교교육과정으로 재구성해 통합운영할 예정이다.

김광옥 교육장은“교육공동체 모두가 우리 아이들을 위한 교육주체로 서서 함께 성장하는 광명 생태계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