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인구, 온라인 신고 납부 안내문 제작해 관련 기관 등 배부

등록먼허세 온라인 신고 납부 안내문 [사진=용인시청]
등록먼허세 온라인 신고 납부 안내문 [사진=용인시청]

용인시 처인구는 10일 등록면허세 온라인 신고・납부 안내문을 제작해 시청과 구청의 관련 부서, 관외 22개 기관 등 면허 발급기관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시민들이 등록면허세 신고・납부를 편리하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등록면허세는 면허, 허가, 검사, 등록 등 특정 면허를 발급받는 사람이 면허증서를 발급받기 전 신고・납부하는 세금을 말한다.

등록 면허를 받기 위해선 먼저 먼허 발급기관을 방문해 먼허를 신청한 뒤 구청 세무과에서 납세고지서를 받아 세금을 납부하고 다시 발급기관을 방문해 영수증을 제출해야 했다.

그러나 온라인으로 등록면허세 신고 납부를 하면 먼허 신청 시 한번만 발급기관을 방문하면 돼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등록면허세는 위택스(www.wetax.go.kr) 사이트에 접속해 별도 회원가입 없이 납세자 인적사항과 주요 먼허내용을 입력하면 인터넷 지로사이트에서 세금을 납부할 수 있다. 면허 발급기관엔 전자납부번호만 알려주면 따로 영수증을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구 관계자는 “등록면허세를 온라인으로 납부하면 납세자가 관련 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줄일 수 있고 업무 처리 기한도 크게 단축된다”며 “온라인 신고・납부 제도를 많은 분들이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