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업에 대한 정보 제공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교육으로 취업에 실질적 도움 줘

겨울방학 아르바이트 대학생 대상 비대면 온라인 취업특강 모습 [사진=과천시청]
겨울방학 아르바이트 대학생 대상 비대면 온라인 취업특강 모습 [사진=과천시청]

과천시는 겨울방학 아르바이트 대학생 63명을 대상으로, 2일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40분까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취업특강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예방 및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실시된 온라인 취업특강은 예비 취업자인 대학생들에게 취업에 대한 정보제공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을 알려줬다.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은 자택에서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을 활용하여 출석체크를 하고 강의를 수강했으며, 교육에 참석한 대학생들은 출근한 것으로 인정을 받게 된다.

취업특강은 ㈜티칭코칭매칭 최윤지 강사가 취업경향 및 방향에 대한 정보 제공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을 강의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특강이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대학생들이 사회에 첫발을 잘 디디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지난달 6일부터 겨울방학 기간 중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의 근무가 시작됐으며, 오는 5일까지 23일간의 근무가 완료되며, 만기 근무 시 주휴수당과 월차수당이 지급된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