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경기도형 사회주택 시범사업 2차 공모 실시
GH, 경기도형 사회주택 시범사업 2차 공모 실시
  • 시사팩트
  • 승인 2021.01.2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GH가 토지 매입 후, 사회적 경제주체에 장기임대하여 임대주택 사업수행
· 1월 29일부터 2차 공모 실시, ‘21년 4월 제안서 접수
▲경기주택도시공사 전경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주택도시공사 전경 ⓒ경기주택도시공사

GH(사장 이헌욱)와 경기도는 경기도형 사회주택 시범사업에 대한 2차 공모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경기도형 사회주택 시범사업은 공모를 통해 사회적 경제주체가 제안한 토지를 GH가 매입하고, 해당 토지를 사회적 경제주체에게 장기간 저렴하게 임대하여 사업을 운영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임대주택 사업을 하기 위해 가장 부담이 큰 토지를 저렴하게 지원하고, 설계부터 건설, 입주자 모집, 임대 운영은 사회적 경제주체가 자율적으로 시행하여 지역에 맞는 주택공급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경기도는 시범사업 모델 개발과 사회적 경제주체 및 입주자에 대한 지원 역할을 수행한다.

GH는 지난 해 10월 1차 공모를 실시하였으나 적합한 사업자가 선정되지 않아 2차 공모를 추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는 사회주택 사업자의 참여 확대를 위해 역세권 범위 거리 기준(1km→1.5km)과 용도지역(일반주거지역→주거지역) 기준을 완화하였다. 또한 기계식 주차장과 가연성 마감재에 대한 제한규정을 추가해 입주민의 이용불편을 해소하고 주택의 품질을 높이도록 유도했다.

1월 29일부터 4월 30일까지 공모를 실시하고 3월중 사업후보지 물색과 감정을 거쳐 4월 말 사업제안서를 접수한다. 제안서에 대한 평가를 거쳐 6월중 최종사업자 및 사업후보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GH 홈페이지(www.gh.or.kr)를 방문하거나 GH 행복주택사업1부(031-220-3168)로 문의하면 된다.

이헌욱 GH 사장은 “경기도 정책인 포용적 복지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회주택 활성화를 통해 도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으며 이번 경기도형 사회주택 시범사업에 관심있는 많은 사회적경제주체가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Tag
#GH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