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 주민숙원사업 공무원 직접 설계로 3억 여원 예산절감 효과

양평군 통합설계단 간담회 모습 [사진=양평군청]
양평군 통합설계단 간담회 모습 [사진=양평군청]

양평군(군수 정동균)이 지난 5일 21년도 통합설계단 간담회를 가지고 공사의 조기 설계와 발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예산을 절감하기 위한 통합설계단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건설과장을 운영총괄로 하는 통합설계단은 군청 기술직 공무원 2명이 지원팀장으로 각 읍·면과 기술직 공무원을 1개조에 3명씩 4개조로 편성, 설계 작업에 착수한다.

설계대상은 2021년도 본 예산에 편성된 읍·면 주민숙원사업과 주민참여예산 사업 등 총 272건에 87억 800만원으로 예상되는 절감 금액은 약 3억 원이며 조기집행 금액은 약 87억 원 정도다

이번 통합 설계단은 1단계로 현장 확인조사 및 측량, 2단계는 수량산출 및 설계내역서 작성, 3단계는 양평군설계심의위원회의 설계심의와 도서 배부를 마지막으로 2월 26일 운영을 마감한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현장조사 시 설계의 내실을 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예산절감을 위해 공정하고 신중히 설계업무를 완수해 주길 당부드린다“며, ”또한, 주민 참여 행정 실현을 위해 현장조사에서 나온 주민의견을 수렴, 설계에 반영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은 2002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9회에 걸친 통합설계단 운영으로 5,775건을 설계했으며, 설계용역비 53억 7,900만원을 절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