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돌봄-day, 저소득 어르신에 커트 및 염색 서비스 이용 지원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미용 지원 사업 [사진=양평군청]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미용 지원 사업 [사진=양평군청]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최창은)에서는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전에 협약된 미용실에서 커트와 염색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전달하며 어르신들이 어디서든 미용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저소득 어르신 이미용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에 계획돼 읍내에 거주하는 저소득 노인가구 중 비용부담의 어려움으로 미용실 이용을 미뤘거나, 기분전환이 필요한 어르신 15명을 선정해서 진행했다.

(사)대한미용사회 양평군지부(지부장 정애순)와의 논의를 통해 협약 미용실을 추천받아 저소득 어르신들이 접근성이 용이한 미용실을 직접 방문해 서비스를 받고, 쿠폰으로 비용을 지불할 수 있도록 하였다.

최창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무료로 봉사하겠다는 곳도 있었지만, 저소득 어르신들이 혹시나 느낄 낙인감을 고려하여 정당한 비용을 지불하고 당당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이번 사업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유인수 양평읍장은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좋은 취지의 사업을 해마다 기획하고 지원하여 주셔서 언제나 감사말씀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양평읍에서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내 민간 자원을 연계하고, 어려운 이웃들에 집수리사업, 행복돌봄데이 사업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하며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