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

기획공연 '드래곤 하이' 공연 안내 포스터 [사진=광명문화재단]
기획공연 '드래곤 하이' 공연 안내 포스터 [사진=광명문화재단]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임철빈)은 어린이를 위한 라이브 음악극 <드래곤 하이>를 오는 11월 20일(금) 19시 30분, 11월 21일(토) 11시, 15시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드래곤 하이>는 배우들의 노래와 라이브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어린이 공연을 기반으로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극단‘브러쉬씨어터’의 작품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프로젝션과 스크린을 활용하여 한층 더 풍성한 무대를 보여주며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2019년에 이어 2020년 경기문화재단이 주관하는‘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에 광명시민회관의 지역상주단체로 선정되어 공연을 선보이고 있는‘브러쉬씨어터’는 2018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2019 터키 이즈미르국제연극제 등 해외의 유수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국내외 활발한 활동 중이며, 올해 7월에는 광명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 <아무것도 없는 왕국> 온라인 VR 공연을 선보이기도 했다.

공연은 머리에는 뿔, 엉덩이에는 꼬리가 나있는‘못 생긴’아이, 주인공 하이가 용의 나라로 떠나는 모험 이야기를 그린다. 그 속에서 남들과 같지 않더라도 자신만이 가진 남다른 힘을 소중히 여기며 스스로를 사랑하는 법을 배우는 주인공 하이의 노래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오늘을 살아가는 모두에게 큰 울림을 선사할 것이다.

<드래곤 하이>는 ‘에듀 아트’로서 재미를 넘어서 아이들의 자아 존중감 향상, 문제해결능력, 사회성 발달 등을 키워줄 수 있는 교육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아이들은 주인공 하이가 모험을 떠나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며 자아 존중감을 향상 시키고, 용들과 협력해 위기를 해쳐나가는 모습을 통해 문제해결능력과 사회성을 기를 수 있다.

광명시민회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 두기’의 일환으로 ‘객석 띄어 앉기’를 시행한다. 공연 전 입장객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와 문진표 작성, 마스크 착용 안내 등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사전 준비와 현장 운영을 실시 할 예정이다.

라이브음악극 <드래곤 하이>는 36개월 이상 관람가이며 전석 20,000원이다. 예매는 광명문화재단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www.gmcf.or.kr)에서 가능하며 회원가입 시 예매 수수료 없이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2020년 광명시민회관에서 기획한 ‘GMC 초이스’ 공연 관람 후 현장에서 관람카드에 스탬프를 받는 <GMC 관람 카드 이벤트>와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www.gmcf.or.kr) <후기게시판>에 공연 후기를 남기는 <공연 관람 후기 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공연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문의는 광명문화재단 예술기획팀(02-2621-884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