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분에광명해_강연포스터 [사진=광명시청]
덕분에광명해_강연포스터 [사진=광명시청]

광명문화재단은 시민문화예술 특별기획프로그램 ‘덕분에, 광명(光明)해!’를 오는 11월 2일부터 12월 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광명극장에서 오후 7시에 개최한다.

‘덕분에, 광명(光明)해!’는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한 강연과 광명 내 예술단체의 공연이 결합된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광명시민 일상에 작은 위로와 힐링의 시간이 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강연은 ▶11월 2일(월) 장항준 감독 ‘가능성에 대하여’ ▶11월 16일(월) 타일러라쉬 방송인 ‘당신이 인생의 파일럿’ ▶11월 30일(월) 김준혁 교수 ‘정조의 소통 리더십’ ▶12월 7일(월) 유현준 건축가 ‘어디서 살 것인가’로 진행되고 오프닝공연은 광명 내 예술단체인 ▶광명심포니오케스트라 ▶미디어퍼포먼스 ‘생동감’ ▶광명GK오페라단 ▶드로잉서커스 ‘크로키키브라더스’가 참여하여 강연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덕분에, 광명(光明)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으로는 객석 내 띄어앉기를 통한 거리두기를 시행하여 제한된 인원만 입장할 수 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광명문화재단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강연을 생중계로 관람할 수 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인원축소 및 비대면으로 전환될 수 있음)

이 프로그램은 만 7세 이상 관람가이며 전석 무료이다. 예매는 10월 21일(수)부터 회차별 선착순(150명) 마감으로 광명문화재단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www.gmcf.or.kr)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매자만 입장할 수 있다. 프로그램 문의는 광명문화재단 문화사업팀 02-2621-8835 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