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적극행정 실천한 공무원 선발하여 인센티브 부여
○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공무원이 우대받는 공직문화 확립 도모

직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 위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표창 후 기념 촬영 [사진=과천시청]
적극행정 문화 확산 위해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표창 후 기념 촬영 [사진=과천시청]

과천시가 조직 내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2020년 상반기 과천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을 선발하여, 6일 시청 시장실에서 표창을 전달했다.

이번에 시장 표창을 받은 공무원은 △과천시립요양원 국·도비 확보 및 행정절차 기간 단축에 기여한 사회복지과 지재현 노인복지팀장 △양재천 흐름 개선을 통한 수질 및 하천 경관 개선에 기여한 환경위생과 주종순 주무관 △비대면 소통창구 개발로 시민과의 소통 지속 유지에 기여한 자치행정과 안미영 시민사회소통팀장 △개발사업지 내 주민을 위한 문화체육시설 건립 추진한 도시개발과 김나정 주무관 △코로나19에 따른 착한임대인 재산세 감면 알림 홍보문을 건축물 소유주에 개별 발송한 세무과 김수민 주무관 등이다.

과천시의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표창 수여는 올해 처음 시행하는 것으로, 시는 우수공무원 선발을 위해 각 부서에서 추천한 공무원을 대상으로 적극성, 창의성 및 전문성 등 5개 항목에서 실무평가회의와 인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쳤다.

시는 조직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우수공무원을 선정하여 시장 표창과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부여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할 방침이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공공의 이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공무원이 우대받는 공직문화를 확립하여 공익 증진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