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 시사팩트
  • 승인 2020.09.0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 홍보 포스터 [사진=부천시청]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 홍보 포스터 [사진=부천시청]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서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 2020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부천시민에게 고혈압과 당뇨병의 예방 및 관리, 심뇌혈관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 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9월 한 달간 비대면 방식 위주로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시민들이 쉽게 안내사항을 접할 수 있는 15곳의 연계 기관 및 지하철 역사 등에 심뇌혈관질환 관련 교육자료 및 홍보물을 제작·배포하여 비대면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에 예방관리 동영상 및 교육자료를 게시하여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릴 방침이다.

이 밖에도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는 비대면 교육·상담을 위해 유튜브에 질환·영양관리 교육 동영상을 게시하고 전화 상담도 지속 운영하고 있다.

교육 및 상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 홈페이지(www.bhd.or.kr)나 전화(032-678-005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