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8일 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1차 회의 개최

지난 18일 첫발을 내딛은 2020년 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1차 회의 모습 [사진=부천시청]
지난 18일 첫발을 내딛은 2020년 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1차 회의 모습 [사진=부천시청]

부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 1차 회의를 시작으로 2020년 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의 첫발을 내디뎠다.

올해로 3기째를 맞이한 부천시 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는 6~7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14세 이상 24세 미만의 관내 청소년 12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부천시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하여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부천 시정에 반영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청소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 청소년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는 참여예산 시민위원회에서 논의될 예정이다.

이날 회의는 참여예산제도 교육, 청소년 관련 사업 설명, 청소년위원회 임원 선출 및 제안사업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청소년위원회 위원장에는 최혜연 위원, 부위원장에는 조성욱 위원, 간사에는 박지윤 위원이 선출됐다.

최혜연 위원장은 “위원장으로서 청소년위원회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참여예산 청소년위원회는 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8월 30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운영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