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토지수용기업대책위원회가 광명시청 앞에서 생존권 보장을 위한 집회를 하고있는 모습 [사진=광명토지수용기업대책위원회]
광명토지수용기업대책위원회가 광명시청 앞에서 생존권 보장을 위한 집회를 하고있는 모습 [사진=광명토지수용기업대책위원회]

광명토지수용기업대책위원회(위원장 송용현, 이하 토지수용대책위)은 11일 오전 8시 광명시청 앞에서 광명시흥테크노밸리 첨단산업단지 개발계획에 따른 광명토지수용 31개 업체의 고충을 토로 하는 ‘이주대책’으로 광명시 관내 첨단산업단지 입주를 희망하는 집회를 했다.

토지수용 대책위는 호소문을 통해 “첨단산업단지는 5,000평 3필지로 분할 설계되어 중소기업의 입주가 불가능하다”라면서 “첨단산업단지 입주가 가능한 300평, 500평, 1,000평으로 분할하여 광명시 토지수용기업이 재정착할 수 있도록 광명시의 적극적인 대책을 요구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광명시, 경기도, 경기도시공사, LH, 국토부의 대기업 유치정책으로 광명시 토지수용중소기업은 광명시외로 내몰리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문재인 정부의 중소기업육성정책에 역행하는 정책을 바로 잡아 중소기업 우선정책 및 이주대책을 수립하여달라”고 광명시에 요구했다.

이어 “광명투지수용기업 31개 업체가 광명시 관내로 재정착하여 광명시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박승원 광명시장은 현명한 시정방향을 펼쳐달라”고 호소했다.

송용현 토지수용대책위원장은 “문재인 정부의 중소기업 육성정책에 역행하는 대기업 유치를 위한 정책을 광명시는 펼치고 있다”며 “광명시 자가중소기업의 고충과 의견을 외면하고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중소기업 31개 업체 가족들의 생존권은 보장하지 않으면서 대기업을 우선시 하는 광명시의 처사를 이해할 수 없다”면서 “박승원 광명시장의 진의를 묻고 싶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