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오이도박물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시흥오이도박물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 시사팩트
  • 승인 2020.07.2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오이도박물관 [사진=시흥시청]
시흥오이도박물관 [사진=시흥시청]

시흥오이도박물관이 교육부가 시행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양질의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진로체험의 질적 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016년부터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를 시행하고 있다.

선정된 기관은 교육부 장관 명의의 인증마크 사용권한을 받고 진로체험지원 전산망 ‘꿈길’ 사이트에 인증사항이 등록되며, 우수 프로그램 홍보,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 제공 등의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시흥오이도박물관은 선사문화체험을 바탕으로 한 학예사․고고학자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실적을 비롯, 확보된 전문 강사 인력,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는 시설 인프라, 향후 진로체험 운영 지속 가능성 등을 인정받았다.

시흥오이도박물관은 지난해 7월 30일 개관했다. 개관 5개월 만에 11만651명의 방문객이 다녀가고 체험프로그램에는 15,760명이 참여하는 등, 시흥의 대표적인 문화․역사교육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임시휴관 중이었던 시흥오이도박물관과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은 오는 28일 재개관을 앞두고 있다. QR코드를 활용한 전자출입명부(KI-Pass) 시스템 도입 및 위험도 사전평가 도입, 소독 등 철저한 방역체계를 갖추고 안전한 관람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