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초등학교, 「스마트건강지킴이」참여 [사진=광명교육지원청]
광명초등학교, 「스마트건강지킴이」참여 [사진=광명교육지원청]

광명교육지원청 소속 광명초등학교(교장 최경희)는 광명시에서 지원하는 청소년 건강관리를 위한 ⌜스마트건강지킴이⌟ 사업을 7월 7일부터 7월 23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건강지킴이」사업은 학생의 개인별 신체 계측(신장, 체중, 체질량지수 등), 전문운동강사의 성장스트레칭, 실내운동, 맞춤운동 강습 등을 제공하여 학생 스스로 자신의 건강 수준을 평가하고 이를 개선해 나가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서비스 이용 동의서를 제출한 학생에게는 학생, 학부모의 스마트폰 전용 App을 통해 개인별 신체계측(신장, 체중, 체질량지수 등)결과 및 추천식단, 추천 운동(동영상) 등 건강관리를 위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마스크 착용, 학생 간 거리 두기 및 기구 소독 등 ⌜스마트건강지킴이⌟사업을 실시하는 과정에서 어려운 점은 있으나 코로나19 감염관리 대책을 세워 개인위생관리 및 소독을 철저히 실시하면서 진행하고 있다.

김OO(광명초 5학년)은 “정기적으로 키, 체중 등을 측정하고 전용App을 통해 나의 체질량지수와 성장 과정 등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고, 특히 성장스트레칭을 하는 법을 재미있게 배웠는데 꾸준한 스트레칭으로 키가 더 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명초등학교 최경희 교장은“광명초등학교 학생들이 ⌜스마트건강지킴이⌟를 통해 건강과 신체발달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즐겁게 건강관리를 실천하여 자기관리역량을 향상시키고, 올바른 정신과 건강한 신체발달로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