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집 대상 : 경기도민 또는 경기도를 생활권으로 하고 있으며, 1년 이내 사회적경제 조직을 설립하려는 예비창업자나 사회적경제조직으로 전환을 희망하는 창업 3년 이내의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
○ 5월 20일까지 모집, 최종 4개 업체 선정

창업보육공간 입주공고 포스터 [사진=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
창업보육공간 입주공고 포스터 [사진=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

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가 사회적 가치 창출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창업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사회적경제 창업보육공간’ 입주 팀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민 또는 경기도를 생활권으로 하고 있으며, 1년 이내 ‘사회적경제조직’을 설립하려는 예비창업자나 ‘사회적경제조직’으로 전환을 희망하는 창업 3년 이내의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이다.

사회적경제조직은 ‘경기도 사회적경제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예비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이 해당된다.

선정된 팀에는 사무공간과 사무비품을 무료로 제공하며 컨설팅, 시제품 개발, 세무·회계 멘토링 등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모집 기간은 5월 20일까지며, 이후 심사위원회 평가를 통해 최종 4개 업체를 선정한다.

입주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법인)는 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에 이메일(explorerjj@gjf.or.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적경제센터로 연락하거나(032-668-8542)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www.gjf.or.kr)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문보경 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 센터장은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사회적경제조직을 설립하려는 창업기업을 지원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며 “이번 사업 외에도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