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공무원 교육생들 금정역 등 시정 관련 주요 사업장 방문

한대희시장 “효율적 사업 추진 위해 현장 이해력 높여야”

한대희시장과 공직자혁신디자인스쿨 교육생들의 현장 방문(당정동 유 한양행 부지) [사진=군포시청]
한대희시장과 공직자혁신디자인스쿨 교육생들의 현장 방문(당정동 유 한양행 부지) [사진=군포시청]

군포시 혁신디자인스쿨에 참가하고 있는 시청 공무원들이 민선7기 시정과 관련한 주요 사업장들을 찾아 현장 감각을 익혔다.

혁신디자인스쿨 공무원 교육생 26명과 멘토교수 4명 등 30명은 4월 28일 금정역과 당정동 유한양행 부지, 산본동 퐁당퐁당수리샘, 둔대동 반월호수공원 등 4곳을 차례로 방문해 각 지역의 주요 사업 현황을 점검했다.

교육생들은 이어 한대희시장과의 현장간담회에서 미래 군포시의 발전방안과 사업 현장에서 혁신행정을 접목시키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등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한대희시장은 “혁신행정 마인드로 무장한 젊은 공무원들이 시의 사업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현장에 대한 이해력을 높여야 한다”며, “미래 군포를 위해 혁신 시정을 강도높게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현장 방문은 GTX-C(수도권광역급행철도)시대의 도시공간 혁신, 노후공업지역의 R&D 혁신허브 조성, 아동친화도시 지정, 수리산 그린네트워크 구축, 전통문화 보전 계승 등 군포시 주요 사업의 추진계획을 현장에서 점검하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차원에서 진행됐다”고 말했다.

군포시 공직자혁신디자인스쿨은 미래형 혁신 마인드를 갖춘 책임행정 리더 양성을 위한 시청내 공무원 대상 교육으로, 올 2월 시작했으며 11월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청 홍보기획과(031-390-005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